UPDATED. 2024-04-20 05:48 (토)
훈남 수의사한테 듣는 강아지 체중관리법은? '위들아카데미' 31일 개최
훈남 수의사한테 듣는 강아지 체중관리법은? '위들아카데미' 31일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3.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헬스앤메디슨, 웨비나 진행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31일 '반려견의 체중 관리'를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19일 위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헬스앤메디슨에 따르면 지난 1월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반려견의 체중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서 원장은 다양한 TV프로그램(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skyTV '스타 펫 트래블 in FRANCE' 등)에 출연해 보호자들에게 친숙하고 유명한 스타 수의사다. 그는 이번 웨비나에서 과체중 및 비만뿐만 아니라 저체중인 반려견의 체중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에 참여신청을 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질의응답을 통해서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참여신청은 31일까지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서상혁 원장은 "체중조절 자체도 관리의 영역"이라며 "체중조절을 위한 상담을 하지 않은 반려견의 경우 비만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9배이상 높으므로 지금부터 반려견의 체중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프로그램이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견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신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려용품과 사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3회 위들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