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3 (금)
"반려동물 다이어트, 보호자 의지에 달려" 위들아카데미 교육 호응
"반려동물 다이어트, 보호자 의지에 달려" 위들아카데미 교육 호응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4.1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 '체중관리' 강의
살찐 퍼그 종의 강아지.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에서 '반려견의 체중관리'를 주제로 진행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헬스앤메디슨이 11일 밝혔다.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열린 세 번째 라이브 방송에서는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신사경 한방전문수의사와 함께한 이번 웨비나는 반려견의 다이어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서 원장은 "살을 찌우든 빼든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는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라며 "결국 반려동물의 다이어트는 보호자의 의지에 달렸다. 균형잡힌 식단과 적정한 칼로리 섭취에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웨비나의 신청자는 총 568명으로 절반이 넘는 311명의 반려인이 적극 참여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 결과 참가자의 97.3%가 지인에게 라이브 방송을 추천하겠다고 답했다"며 "98.9%는 다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자의 대다수는 체중관리에 대해 깊은 지식을 배우고 라이브 Q&A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응답했다"며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웨비나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월 위들아카데미에서는 '반려견의 구강건강'을 주제로 권대현 수의사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왼쪽)과 신사경 한방전문수의사. 사진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