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8 (금)
반려견 이빨 관리 막막하다면…"4월28일 웨비나 신청하세요"
반려견 이빨 관리 막막하다면…"4월28일 웨비나 신청하세요"
  •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1.04.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4회
위들아카데미 포스터© 뉴스1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28일 '반려견의 구강 건강'을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월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국수의치과협회 기획·교육이사인 권대현 수의사가 '반려견의 구강 건강 관리법'에 대해 강의한다.

권 이사는 "간식이나 덴탈껌 등으로 양치질을 대체할 수 없다"며 "치석과 플라크를 계속 방치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반려견의 구강 건강 정보뿐만 아니라 올바른 양치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권 이사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해 행동학, 요로계 질환, 호흡기, 응급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아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신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신청자에게 추첨을 통해 반려 용품과 사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한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잡고 만든 프로그램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