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58 (수)
고양시, 근린공원에 ‘반려동물 배변봉투 수거함’ 시범 설치
고양시, 근린공원에 ‘반려동물 배변봉투 수거함’ 시범 설치
  •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승인 2021.04.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가 근린공원에 시범 설치한 반려동물 배변봉투 수거함. (고양시청 제공)©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관내 근린공원 23곳에 ‘반려동물 배변봉투 수거함’을 시범 설치·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배변봉투 수거함은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지만 반려동물의 배설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사례가 많아짐에 따라, 일반 시민과 반려동물을 동행한 시민의 청결과 편의를 위해 설치됐다.

고양시는 반려동물 동행 이용객이 많은 공원 23곳을 우선 선정해 총 28개의 배변봉투 수거함을 배치했다. 설치대상 공원은 지도공원·오금공원 등 덕양구 지역 11개소, 탄현공원 등 일산서구 지역 6개소, 호수공원·식사공원 등 일산동구 지역 6개소다.

반려동물 배변봉투 수거함에는 배변봉투가 들어있는 배변봉투함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수거함이 함께 설치됐다.

고양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에 대비해 지난 9일 배변봉투 수거함 설치를 마쳤다”며 “이후 시민들의 만족도와 호응 등을 파악해 추가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공원 내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 등의 안전조치 미준수와 배설물 미수거 등 도시공원법 위반행위는 지속적으로 계도 및 단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