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53 (수)
원주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 기증
원주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 기증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4.1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는 13일 강원대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를 전달했다. 사진 강원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원주SKY동물메디컬센터(원주24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이하 센터)가 강원대학교에 '동물 초음파 검사기'(GE Versana Balance)를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센터의 오형석 원장은 강원대 수의대를 졸업하고 부속동물병원 진료수의사와 원주SKY동물메디컬센터 영상의학과장을 지냈다.

지난 13일 강원대에 전달한 동물 초음파 검사기는 5000만원 상당으로 수의과대학 학술연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오형석 원장은 "반려동물은 질환의 증상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에 있어 영상의학 분야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후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실습하고 연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헌영 총장은 "기증받은 동물 초음파 검사기를 적극 활용해 우리대학의 수의학 연구와 관련분야 기술 발전은 물론 미래 수의학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Δ김헌영 총장 Δ오형석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 Δ오이세 SKY동물메디컬그룹 대표원장 Δ김현철 수의과대학장 Δ박인철 강원대학교 부속동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