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3 (화)
"반려견과 보러 오세요"…5월4일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 첫 전시
"반려견과 보러 오세요"…5월4일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 첫 전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4.2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첫 번째 전시를 선보인다. 사진 더존홀딩스 제공 © 뉴스1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첫 번째 전시를 선보인다.

27일 강아지숲을 운영하는 더존홀딩스에 따르면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는 반려견과 인간의 관계, 소통을 내세워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견 주제 작업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평면, 조형, 추상 등 형식에 정함이 없이 반려견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담겨있는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는 관람객들이 반려견의 존재를 여러 각도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고 업체 측은 전했다.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서막을 여는 작가로는 조각가 변대용 씨가 선정됐다. 변 작가는 우화와 같은 외관 속에 가볍지 않은 서사를 담고 있는 동물 작품 세계관이 특징이다.

변 작가의 작품은 오는 5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강아지숲' 박물관 1층 로비와 4층 동산에서 볼 수 있다.

더존홀딩스 관계자는 "강아지숲은 변 작가의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여러 작가들과 함께 반려견과 관련된 다양한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정식 개장한 '강아지숲'은 박물관과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 시설을 갖추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행동상담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반려견 관련 복합문화공간이다.

'강아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전경. 사진 더존홀딩스 제공 © 뉴스1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전경. 사진 더존홀딩스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