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07:18 (수)
"강아지도 사람도 건강 챙겨요"…산책챌린지 '런댕이' 참가자 모집
"강아지도 사람도 건강 챙겨요"…산책챌린지 '런댕이' 참가자 모집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6.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까지 신청…7월 5일~18일 비대면 참가
런댕이 홈페이지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와 함께하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행복과 건강을 위한 '제1회 런댕이 산책챌린지'의 참가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

13일 행사 주최사인 오에스플랜에 따르면 오는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런댕이(런데이+댕댕이) 행사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및 사람과 반려동물의 건강 문화 정착을 위한 비대면 워킹 챌린지다.

행사 참가 방법은 스마트폰에 런데이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후 런댕이 챌린지에 신청을 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에는 반려견과 함께 런데이 걷기(5㎞)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런댕이 사이트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대한수의사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반려동물 가족들이 많이 위축되고 관련 행사들도 축소됐다"며 "이런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런댕이 산책챌린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이 교감하며 즐거운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한수의사회는 올바른 반려동물 산책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이 행복한 반려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동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신청 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참가비는 별도다. 주관사는 한빛소프트와 오에스스토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런댕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