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43 (목)
무협, '펫 스타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무협, '펫 스타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승인 2021.06.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AI 집사·메타버스 게임 등 혁신 스타트업 협업 지원
한국무역협회 © News1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17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SBS 'TV동물농장'과 공동으로 '펫 스타(PET STAR)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쇼핑몰, 테마파크, 리조트 등과 협업해 펫 테마시설 내 고객경험 혁신, 반려동물 식품·건강·미용·놀이 등 분야의 창의적인 서비스 및 새로운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 경선에는 서류 심사와 예심 등을 거쳐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은 8개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 스타트업은 고양이용 소변진단 모래(퓨처바이오웍스), 반려인 및 반려동물 심리검사 키트(카미소프트), 비주얼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집사(두다지), 메타버스 기반 반려동물 게임(더블미), 나홀로 반려동물 장난감(로이코그룹)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은 향후 TV동물농장 팀, 어바웃펫 등 협업 기관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추후 브랜드 라이센스, 공동사업 발굴, 투자, 기술제휴 기회까지도 받을 수 있다.

무역협회는 최종 경선에 참가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 연계와 투자지원을 검토하고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사업 지원 시 가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승관 무역협회 전무는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제안과 TV동물농장팀의 협업으로 반려동물 솔루션 시장에서 또 다른 혁신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