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8 (금)
"3초 기억하세요" 위들아카데미, 반려견 행동학 최고 시청률 달성
"3초 기억하세요" 위들아카데미, 반려견 행동학 최고 시청률 달성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7.1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의 행동학' 유튜브 방송 시청률 40% 상승
위들아카데미 강의 중인 위혜진 수의사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가 지난달 30일 공개한 '반려견의 행동학' 라이브 방송이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위들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 방송은 위혜진 위즈동물병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위 원장은 '반려견을 바로 알고, 바로 돌보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동학 이론과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반려견 행동과 관련해 '3초의 법칙'을 강조했다. 반려견이 지정된 장소에서 대소변을 보지 않아 교육이 필요하거나 얌전히 기다려서 칭찬을 해 줄 상황이 오면 1.5초~3초 안에 적절한 신호를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반려견이 어떤 행동을 한 뒤 한참 뒤에 보호자가 소통을 하려고 하면 반려견은 이미 자신의 행동을 잊어버린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곧바로 소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 위 원장의 설명이다.

그는 "반려견과 소통할 수 있는 행동학 이론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반려인과 반려견의 건강하고 행복한 공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는 총 627명으로 유튜브 스트리밍 최고 시청인원을 기록했다. 지난 5월 라이브 방송 대비 약 40%의 시청자가 증가한 결과다.

위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헬스앤메디슨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5.3%가 반려견의 행동학 교육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며 "97.3%의 참가자는 지인들에게 위들아카데미를 추천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오는 28일 진행되는 위들아카데미의 주제는 '반려견, 반려묘의 기초상식'으로 장봉환 수의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와 추후 교육 일정 등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