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8 (수)
"고양이, 작은 개 아냐"… 고양이 영양학 B대면 상담소 7월28일 개최
"고양이, 작은 개 아냐"… 고양이 영양학 B대면 상담소 7월28일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7.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이 B대면 상담소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고양이 영양학 B대면 상담소' 웨비나(웹+세미나)가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생방송된다.

14일 수의학 임상교육 전문업체 아이해듀에 따르면 이 웨비나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보호자 및 고양이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입하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장인 조우재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며 사전 질문과 당일 채팅 질문으로 1시간 30분 동안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전 설문, 채팅 참여와 종료 설문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조우재 수의사의 신간 도서 '고양이 영양학'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이해듀 관계자는 "고양이는 작은 개가 아니다. 고양이 집사라면 고양이의 먹거리와 필수 영양소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공부도 필요하다"면서 "또한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예민하고 특별한 동물이기에 까다로운 식이 관리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이 집사들의 고민과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고양이를 단독 주제로 영양학 라이브 상담실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전문가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고 무엇보다 고양이에 대한 올바른 영양학적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해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