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06:43 (일)
"마당개도 반려견"…농정원, 읍면지역 동물등록 시범사업 추진
"마당개도 반려견"…농정원, 읍면지역 동물등록 시범사업 추진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7.2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동물등록 서비스' 참여 지자체 모집
경기 한 지역에 사는 마당개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오는 9월 '찾아가는 동물등록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7월19일~9월30일)에 맞춘 사업이다.

27일 농정원에 따르면 해당 시범사업은 동물등록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면 지역 반려견의 등록률 제고를 위한 것이다. 지자체 공무원과 수의사가 신청지역을 방문해 해당 지역의 미등록 견을 대상으로 내장형 동물등록칩을 무료 시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시범사업은 희망 지자체의 동물등록 대행자 분포, 동물등록률, 예산 투입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정협의회를 거쳐 8월 중순께 총 5개 시·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군별로 지정한 '1개 면' 지역에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군은 관할 구역 내 동물등록이 어렵고 등록수요가 많은 면 1개소를 지정해 농정원이 발송한 공문 내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다음달 6일까지 공문으로 회신하면 된다.

신명식 원장은 "반려견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시범사업이 읍면지역 동물등록 활성화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