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3 (금)
동물과 행복하게 꿀팁이 궁금?…"9월~11월 온라인 강의 신청하세요"
동물과 행복하게 꿀팁이 궁금?…"9월~11월 온라인 강의 신청하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8.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블로그에서 신청
동물과 행복하게 강의(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서울시와 광진구, 건국대학교가 다음달부터 3개월간 '동물과 행복하게'(이하 동행) 온라인 무료 강의를 개최한다.

11일 동행 강의를 주관하는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에 따르면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의사, 교수 등 전문가들을 초청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강의를 진행한다.

9월에는 이혜원 건국대 수의대 겸임교수를 비롯해 김세준 성균관대 선임연구원, 전채은 동물을 위한 행동 대표가 동물복지 등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10월에는 배은진 건국대 3R동물복지연구소 연구원, 최수정 건국대 바이오힐링융합학과 연구원, 이수정 연성대 반려동물과 교수가 동물매개치료와 동물보건사 등에 대해 알려줄 계획이다.

박현숙 건국대 서사와문학치료연구소 연구원, 현철민 수의사, 조연숙 건국대 바이오힐링융합학과 겸임교수, 한진수 건국대 수의과대학 교수 등은 11월 강의에서 강아지와 고양이의 장수방법 꿀팁, 동물실험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줌(ZOOM)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강의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