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43 (금)
"강아지 발바닥 화상 걱정 No" 소노펫 비발디파크 내 쿨링로드 조성
"강아지 발바닥 화상 걱정 No" 소노펫 비발디파크 내 쿨링로드 조성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8.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화페인트와 협업해 열 반사 특수안료 적용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이하 소노펫)가 강원 홍천군 비발디파크 내 쿨링로드(Cooling Road)를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노펫에 따르면 최근 햇볕이 강한 여름철 화상 걱정 없이 반려견들과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삼화페인트와 협업해 열 차단 효과가 좋은 쿨링로드를 만들었다.

쿨링로드 조성에 쓰인 삼화페인트의 바이로드 쿨(Biroad Cool) 페인트는 열을 반사하는 특수안료를 적용한 차열도료다. 아스팔트나 콘크리트 바닥의 온도 상승을 방지하고 맨발로 걷는 강아지의 발바닥을 보호해 준다.

뜨겁게 달궈진 아스팔트의 표면온도는 보통 50도를 넘는다. 보행 시 지면에 직접적으로 피부가 닿는 반려동물들은 뜨거운 온도에 그대로 노출돼 화상을 입기 쉽다. 신경이 몰려 있는 반려동물의 발바닥은 화상을 입으면 변색이나 출혈, 갈라짐이 생기기도 한다.

이에 소노펫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비발디파크 주차장 전역과 입구 부근 약 4052㎡(1220여평)에 쿨링로드를 조성했다.

소노펫 관계자는 "여름철 아스팔트의 열기 때문에 반려견을 내려놓지 못하고 안고 이동하는 고객분들이 많아 반려동물의 발바닥까지 배려하는 마음으로 쿨링로드를 조성했다"며 "쿨링로드에 사용된 페인트는 반려동물 제품 인증까지 취득한 제품이어서 안심하고 반려동물과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