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3 (금)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하세요"…선착순 모집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하세요"…선착순 모집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8.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방식 병행…12월까지 진행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안산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23일부터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문화교실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와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올해 12월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문제행동교정교실(댕댕이 클리닉), 반려견 문제행동교정 방문교육(찾아갈개)으로 구성돼 있다. 오프라인 반려견 문제행동교육(서당개)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반려견과 동반해 Δ반려견 문제행동 진단 및 교육 Δ펫티켓 교육 Δ1대 1 상담 Δ행동교정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유기동물 입양자를 위한 입양 전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상시 운영해 반려동물 입양 전 필요한 사항도 교육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안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단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교육이 반려동물과 사람들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반려동물팀 또는 유기견없는도시로 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