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23 (금)
장수군, 30일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장수군, 30일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 (장수=뉴스1) 박슬용 기자
  • 승인 2021.09.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외장형 식별장치 부착 모습(장수군 제공)2021.9.2/뉴스1

(장수=뉴스1) 박슬용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유실·유기동물 발생 최소화 등 소유자 책임의식 고취를 위해 동물등록제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행 중인 동물등록제에 따라 주택·준주택 또는 이외 공간에서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 개는 의무 등록해야 한다. 등록 이후에도 소유자의 주소, 전화번호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반려동물을 미등록하거나 변경사항을 미신고한 경우 각각 100만원 이하, 50만원 이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등록은 장수군 축산과와 유기동물 보호센터로 지정된 제이준동물병원에서 등록 가능하며, 무선식별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과 목걸이 등을 부착하는 ‘외장형’ 둘 중 하나를 선택해 등록 할 수 있다.

자진신고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종료 이후인 10월 한 달 간 군은 동물 미등록 및 변경사항 미신고자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박문철 축산과장은 “동물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면서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으로 소유자의 책임의식을 강화해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소유자명과 연락처, 견종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 고유식별번호가 부여돼 유실·유기방지에 효과적인 외장형 식별장치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