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23 (금)
SSG닷컴,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선봬
SSG닷컴,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선봬
  •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승인 2021.09.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상품 비중 30%로 늘려
© 뉴스1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SSG닷컴은 사료, 간식, 의류, 장난감 등 400만여종의 상품을 망라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전문관 이름은 이마트 펫용품 전문 매장 '몰리스'에서 따왔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 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엄선한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간이라는 통일성을 주고자 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기준 재작년 대비 155% 이상 신장하는 등 크게 성장했다. 이중 2030 여성이 많이 찾는 고양이 용품 매출은 18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늘리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30%로 높였다. 1인 가구 및 2030층 구매가 많고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보강했다.

대표적으로 맛과 향을 보존한 동결건조 간식, 단백질이 풍부한 곤충사료, 영양제와 유산균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식품부터 에어샤워로 위생을 지키는 펫 드라이룸, 개성 있는 디자인의 원목 캣타워, 원터치 폴딩이 가능한 유모차 등이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관에서는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브랜드별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반려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 기존에 반려동물 용품을 검색할 때 일반 상품과 함께 묶여 불편했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 반려동물 용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강아지, 고양이, 소동물·곤충·조류, 관상어 등 반려동물별 맞춤형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고객 구매 특성을 고려한 코너도 신설했다. 당일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아 놓은 '쓱배송', 200여개 몰리스 PB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몰리스 온리(only)', 다른 고객이 주로 구매한 상품을 순위로 매긴 '랭킹',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퍼' 코너 등이다.

사료 선택법, 캣타워 고르는 법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매거진'도 새로 선을 보인다. 신상품을 중심으로 무료 체험단과 체험팩 이벤트를 운영해 반려동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상품 리뷰 작성시 '#NO방부제', '가루날림적음' 등 해시태그 선택 기능을 추가해 세부 속성별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SSG 펫페어'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용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30%, 15%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대표 상품으로 '로얄캐닌' 견종별·묘종별 사료 전 상품 물량을 확보해 선보이며, 캐나다 그레인프리 'NOW' 사료와 '하림펫푸드' 상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넬로' 펫드라이룸과 추석 맞이 반려동물 한복 및 이동가방 등을 특가에 제공한다.

또 체험단 행사에서는 '하림펫푸드' 고양이 사료, '라비벳' 유산균, '나쁜고양이' 종이모래, '코스믹캣' 모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