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48 (토)
[신간]동물보건사를 위한 반려동물학…"정부 자격시험 대비하세요"
[신간]동물보건사를 위한 반려동물학…"정부 자격시험 대비하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9.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보건사를 위한 반려동물학 표지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보조하는 '동물보건사'를 위한 반려동물학이 출간됐다.

10일 형설출판사에 따르면 이 책은 내년 첫 시행되는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에는 급증하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학습 수요에 맞춰 반려견과 반려묘를 포함해 반려동물에 관한 기초 지식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반려동물의 종류, 특성 및 품종, 강아지와 고양이의 질병관리 등을 학습하고 관련 지식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이 출판사 측의 설명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옥진 수의학 박사는 서울대학교 수의대를 졸업했으며 현재 원광대학교 동물자원개발연구센터장 및 동 대학원 동물매개심리치료학과장을 맡고 있다. 또 한국동물보건복지학회장, 대한수의학회 동물보건사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에는 반려동물 종류별 특성과 입양 준비 사항, 건강 관리, 행동학 등 기초 정보를 담았다"며 "반려동물 시장과 관련 산업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 능력 배양이 핵심 목표이기 때문에 동물보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내년 2월 '제1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을 시행해 처음으로 동물보건사를 배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자격시험이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농림축산검역본부, 한국동물보건사대학교육협회,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대한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 등과 협력해 준비할 계획이다.

◇ 동물보건사를 위한 반려동물학 / 김옥진 지음 / 형설출판사 / 4만5000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