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2:58 (목)
신교무역, 인명구조견 위해 반려동물 영양보조제 '하이큐펫츠' 기부
신교무역, 인명구조견 위해 반려동물 영양보조제 '하이큐펫츠' 기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0.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원 대표 "사람 구하는 구조견들 건강 했으면"
신교무역은 7일 한국애견협회 산하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 반려동물 영양보조제를 기부했다. 왼쪽부터 박애경 한국애견협회 사무총장, 김성현 행사교육부 팀장, 이영원 신교무역 대표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신교무역이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 반려동물 브랜드 '하이큐펫츠'의 영양보조제를 후원했다.

이영원 신교무역 대표는 지난 7일 서울 광진구 한국애견협회(회장 신귀철) 사무실을 찾아 산하 단체인 한국인명구조견협회(회장 유병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조견들을 위해 제품을 기부했다.

신교무역은 대만 하이큐(Hi-Q)사의 반려동물 영양보조제 후코 시리즈와 홍콩 애니웨어(ANIWARE)사의 인공지능(AI) 심전도 카디오버드(Cardiobird)의 공식 수입사다.

후코 시리즈 중 후코 에이치와 후코 케이의 주요 성분은 올리고 후코이단과 고안정성 후코잔틴이다. 심장과 신장 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강아지, 고양이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해당 제품들은 대만에서 국가품질보장(SNQ) 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수의심장협회의 추천제품이기도 하다.

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세계인명구조견협회(IRO)의 정회원 단체다. 30여명의 훈련사들이 자발적으로 사비를 들여 각종 재난 및 실종사고에 구조·탐지견을 투입해 구조·탐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애경 한국애견협회 사무총장은 "훈련사들은 사비를 들여 구조견을 양성하고 현장에 투입한다. 은퇴 후에도 병원비, 처방식 사료 구입비 등이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라며 "구조견들의 건강을 위해 따뜻한 후원을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원 대표는 "우연한 기회에 훈련사들과 구조견들이 위기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아무 조건없이 헌신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구조견들의 건강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