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38 (수)
엘랑코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동참…세레스토 기부하고 봉사활동
엘랑코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동참…세레스토 기부하고 봉사활동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0.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랑코 봉사의 날' 맞아 동물보호소 봉사 진행
엘랑코코리아 임직원들은 14일 경기 안성시 한 사설 동물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엘랑코코리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엘랑코동물약품(대표 정현진, 이하 엘랑코코리아)이 '엘랑코 봉사의 날'을 맞아 사회공헌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엘랑코코리아에 따르면 동물의약품 다국적 기업 엘랑코는 매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봉사의 날로 'Day of Purpose'를 지정, 글로벌 전역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10월 14일을 'Day of Purpose'로 정하고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엘랑코의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플랫폼인 'Healthy Purpose'의 핵심 가치는 Δ더 건강한 동물 Δ더 건강한 사람 Δ더 건강한 지구 Δ더 건강한 기업이다. 엘랑코코리아는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실정에 특화된 세 가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그리고 지난 14일 140여명의 전 임직원이 프로그램에 동참했다.

임직원들은 '더 건강한 동물' 프로그램으로 경기 안성시에 위치한 사설 동물보호소를 찾아 진드기에 노출되기 쉬운 유기견들에게 외부구충제 세레스토 목걸이를 일일이 채워줬다.

또 면역력 영양제 임프로뮨을 급여하고 피부앰플 아토케어를 피부에 직접 발라주는 등 소외된 동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와 함께 2300만원 상당의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보호소 청소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 건강한 지구' 프로그램으로는 안산 지역 내 화랑유원지와 호수공원 인근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이벤트를, '건강한 사람' 프로그램으로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을 개별 또는 소그룹 중심으로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함께 했다.

엘랑코코리아 관계자는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으로써 동물의 건강과 지역사회 발전에 전직원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65년 릴리의 동물약품사업부로 설립된 엘랑코는 2020년 바이엘코리아의 동물약품사업부를 인수 합병하면서 조에티스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으로 도약했다.

한국지사인 엘랑코코리아는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 중 유일하게 한국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전 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잠실과 강남 사무실을 통합해 여의도로 본사를 이전하며 새 출발을 알리기도 했다.

엘랑코코리아 임직원들은 14일 경기 안성시 한 사설 동물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엘랑코코리아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