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3 (금)
[르포]"광명맘·파파 성지 예약"…'온가족 놀이터' AK플라자 광명점 가보니
[르포]"광명맘·파파 성지 예약"…'온가족 놀이터' AK플라자 광명점 가보니
  • (광명=뉴스1) 배지윤 기자
  • 승인 2021.10.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부터 반려견까지 즐길거리 한가득
이케아·코스트코 등 핵심상권과 시너지 기대
© 뉴스1

(광명=뉴스1) 배지윤 기자 = #쇼핑몰 입구에 들어서면 '테슬라 갤러리'가 아빠들을 반긴다. 지하에는 각종 가전과 가구·인테리어 매장이 엄마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하에는 부모들의 사교육 니즈를 파악한 어린이 영어 클럽 '프로맘 킨더 리저브'가 들어섰다. '온가족 놀이터'라는 수식어가 제법 잘 어울리는 공간이다. 오는 29일 정식 개장을 앞둔 경기도 광명시 소재 'AK플라자 광명점'의 얘기다.

27일 '프리 오픈' 기간 방문한 AK플라자 광명점은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쇼핑몰이 아닌 온 가족이 쇼핑·휴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규모는 1만4007평(46,305㎡)로 AK플라자 전 지점 가운데 가장 크다. 광명역 5분거리인 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 또한 높다. 주차 가능 대수도 3200대에 달한다.

27일 프리 오픈 기간 'AK플라자 광명점' 내부.© 뉴스1

◇즐길거리 한가득…'3040 패밀리' 나들이 장소로 제격

AK플라자 광명점은 위성도시인 광명시 특성을 반영해 3040 패밀리에게 매력적인 공간으로 탄생했다. 아이부터 부모는 물론 반려견까지 즐길 거리를 한곳에 모아둔 '한국형 지역친화형(NCS) 매장'으로 꾸며져서다.

AK플라자 광명점에서 가장 돋보이는 공간은 단연 '프랑스 목공소'다. 프로그램 예약을 하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목공품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음료를 마시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성수미술관'도 본격 개장 준비에 한창이었다. 3040 패밀리 고객들의 사로잡기 위해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는 인상을 받았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지하 2층에서는 그간 백화점이 아닌 쇼핑몰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삼성전자·LG전자 가전 매장이 들어섰다. 여기에 까사미아·인까사, 다우닝 종합관, LX하우시스 등 홈 인테리어 전문관도 들어섰다. 이른바 '3040 키즈 맘'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한 공간이었다.

3층은 아예 3040 여성들을 위한 '우먼스 라운지'로 꾸며졌다. 그 중에서도 골프 매장이 눈에 띄었다. 주로 남성층에서 볼 수 있는 골프 매장을 여성층에 마련한 것은 이례적인 행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골프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커졌다는 점에 착안해 골프존마켓·골프웨어 매장을 여성층에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쇼핑몰 곳곳에서는 온 가족의 재미를 충족시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 예컨대 쇼핑몰에는 테슬라 갤러리와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구경할 수 있다. 자칫 오랜 시간 쇼핑으로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아빠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 것.

지하 1층에는 프리미엄 키즈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리저브'도 들어섰다. 프라이빗한 이 공간은 어린이 영어 교육을 위한 공간이다. 3040 부모들의 사교육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곳이기도 하다. 타 매장과 달리 2~3세 영유아도 이용 가능한 게 특징이다.

'펫팸족'(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니즈를 반영해 반려견 출입도 허용했다. AK플라자가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성한 매장은 광명점이 처음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애견숍인 '프랑소와펫'도 문을 연다. 고객이 쇼핑을 하는 동안 반려견은 호텔처럼 머물거나 미용을 받을 수 있다.

AK플라자 광명점 전경.© 뉴스1

◇첫날 반응 '기대 이상'…이케아·코스트코 시너지 노린다

프리 오픈 첫날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오후 1시가 넘자 '프리 오픈' 시간에 방문한 고객들로 쇼핑몰은 점차 붐비기 사작했다. 코스트코·이케아·롯데몰 등이 위치한 광명 지역 최대 상권에 위치한 만큼 입소문을 타고 방문한 이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AK플라자 광명점을 방문한 40대 여성 A씨는 "광명역에 AK플라자가 들어선다 해 개장 첫날 방문했다"며 "아직 개점 전인 매장이 많지만 쇼핑몰 정중앙에 마련된 대형 모빌(키네틱 아트) 장식과 정원 같은 인테리어 느낌이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실제 모빌을 연상케 하는 33m의 '키네틱 아트'는 AK플라자 광명점의 상징이다. 정시가 되면 모빌은 다양한 색상과 움직임으로 정신없이 움직인다. 높이도 아파트 11층 규모에 버금간다. 기존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모습이다.

여기에 푸릇푸릇한 인테리어 요소도 눈에 띈다. 실제 AK플라자 광명점의 콘셉트는 '어반 그로브'(도시속의 작은 숲)로 쇼핑몰 곳곳에 숲을 연상케 하는 이른바 '그린테리어' 요소를 반영했다. 특히 지하에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 테라스'는 데크와 인조 잔디를 활용해 그린테리어(그린+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여기에 평상형 좌석을 마련해 개성도 살렸다.

이처럼 AK플라자 광명점은 인테리어부터 다양한 체험 요소까지 다방면에 공을 들였다. 공을 들인 만큼 새 매장에 거는 기대도 크다. 광명역에서 5분 남짓한 거리에 문을 연데다 코스트코 광명점·이케아 광명점·롯데몰 광명점 등 핵심 상권 인근에 개장한 만큼 '집객 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감에서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플라자의 28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광명지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 광명점을 입지적 강점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발판삼아 광명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