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3 (목)
반려견 공격성 해결방법은…과천시, '행동학스쿨' 11월17일 진행
반려견 공격성 해결방법은…과천시, '행동학스쿨' 11월17일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1.0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에서 교육 신청
과천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과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17일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이웃 간 갈등 해소 및 반려견 행동문제 해결방법 등을 제시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위혜진 수의사가 나선다. 그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주요 갈등 요인인 소음 유발과 공격성 문제 등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방법 및 반려동물과 함께 살 때 알아야 하는 주요 에티켓 등을 조언할 계획이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과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해소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과천시 공원농림과 동물보호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과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반려동물 놀이공간 부지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내년부터는 동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등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