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8 (금)
대공수협, 벳아너스와 '맞손'…"수의료서비스 발전 위해 노력"
대공수협, 벳아너스와 '맞손'…"수의료서비스 발전 위해 노력"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1.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통해 수의사 역할 확대 나서기로
벳아너스와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는 7일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공중방역수의사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이하 대공수협, 회장 조영광)와 벳아너스(아이엠디티 대표 서상혁)가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9일 대공수협에 따르면 양측은 지난 7일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에서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공수협은 공중방역수의사들을 대표해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상 및 조율을 하는 단체다. 공중방역수의사들은 전국 시군구청 및 보건환경연구원(동물위생시험소),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소속돼 동물방역을 하고 있다.

벳아너스는 지난 7월 출범한 국내 최초 동물병원 얼라이언스다. 수의사가 부가적인 업무부담에서 벗어나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회원병원을 대상으로 동물병원 공동 브랜딩, 고객 서비스, 학술 지원, 법률 지원 등 역할을 수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공수협 회원인 공중방역수의사들은 벳아너스에서 진행하는 수의사 교육 플랫폼의 구독료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일정 수준 이상의 교육과정 이수 시 수료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또한 공중방역수의사가 대체복무를 끝내고 반려동물 임상 수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조언하는 등 도움을 줄 계획이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수의사인 송산 대공수협 대외협력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반려동물 임상 수의사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공중방역수의사들에게 진취적인 생각과 긍정적 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중방역수의사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다양한 협약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벳아너스는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이라는 기치 아래 수의사와 보호자,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동물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공수협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의사의 역할이 확대되고 권익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