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8:43 (수)
'오드아이' 아기 고양이 귀 잘린 채 발견…수술했지만 상태 심각
'오드아이' 아기 고양이 귀 잘린 채 발견…수술했지만 상태 심각
  • (부산=뉴스1) 백창훈 기자
  • 승인 2021.11.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와 꼬리뼈 등도 골절…"상처 인위적, 학대 가능성"
지난 6일에도 영도서 학대의심 또 다른 길고양이 발견돼
학대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고양이가 한 동물병원에서 치료 받고 회복 중이다.(독자 제공)© 뉴스1

(부산=뉴스1) 백창훈 기자 = 부산 영도구 한 골목에서 생후 2개월 된 고양이가 한쪽 귀 일부가 잘린 채 발견돼 경찰이 동물학대로 추정하고 수사에 나섰다.

고양이는 다행히 인근 동물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

15일 부산 영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후 10시께 영도구 봉래동 한 골목에서 학대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고양이 한 마리가 쓰러져 있는 것을 한 시민이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고양이(품종 터키쉬앙고라)는 오드아이(양쪽 색깔이 각기 다른 눈)를 가진 생후 2개월된 아기 고양이다.

발견 당시 우측 귀 30%가량 절단돼있었고 오른쪽 옆구리가 뾰족한 도구로 긁힌 흔적이 있었다.

동물병원에서 정밀 진단 결과 척추와 꼬리뼈가 골절됐고, 다리 신경은 마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 수술이 끝난 고양이는 현재 동물병원에서 회복 중이지만 전염병으로 인한 사망 확률이 높은 상태다.

동물병원 관계자는 "발견되지 못했다면 사망 확률은 100%였다"며 “몸에 난 상처가 인위적인 것으로 보아 단순 교통사고가 아닌 학대를 당하고 버림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현장 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통해 용의자를 특정하는 등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영도 주민들의 말에 따르면 지난 6일 영도 청학동에서도 허리를 다쳐 학대로 의심되는 또다른 길고양이가 발견되기도 했다.

현행 동물보호법상 동물을 죽이거나 학대한 자는 최대 3년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선고될 수 있다.

부산 영도구 한 골목에서 학대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고양이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독자 제공)©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