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53 (목)
UNIST 파이리코 "반려동물 이제 안심하고 입양하세요"
UNIST 파이리코 "반려동물 이제 안심하고 입양하세요"
  •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승인 2021.11.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파이리코-LG유플러스,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
창업기업 파이리코-LG유플러스,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UNIST 제공)© 뉴스1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UNIST 창업기업인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가 16일 생체인식 솔루션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 추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파이리코는 반려동물의 생체정보로 개체의 신원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펫테크 스타트업이다. 이들이 최근 출시한 어플리케이션 '피터펫 Health'는 입양·분양하는 반려동물의 예방접종 여부와 수의사의 건강검진 여부를 증명하는 솔루션이다.

김태헌 파이리코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분양·입양할 때 동물판매업체에서 제대로 된 건강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매매하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파이리코의 솔루션은 반려동물을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는 보호자들이 동물의 건강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0년 8월 개정된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영업자 준수사항에 따르면 모든 동물판매업자는 동물을 판매할 때 해당 동물의 기본정보와 함께 예방접종 등 수의사의 치료기록과 판매 당시의 건강상태,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보호자에게 교부해야한다.

그러나 반려동물 영업자 114개소를 대상으로 한 농림부의 2021년 반려동물 영업자 준수사항 특별점검 결과 개체관리카드 작성·보관 미흡 외 위반사항 37건이 적발되는 등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공동의 캠페인을 펼친다. 반려동물을 분양·입양할 의사가 있는 보호자가 파이리코의 안심입양 솔루션을 도입한 동물판매업체에 방문해 가족으로 맞이할 반려동물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의 협력은 지난 8월 UNIST와 LG유플러스가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에 손잡기로 하면서 이뤄졌다.

김태헌 대표는 "대학과 기업의 협력관계 속에서 실질적인 사업추진 사례를 만들게 돼 뿌듯하다"며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안심입양과 안심케어를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