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23:38 (토)
강아지·고양이 피부면역 개선제 '아토카인 캡슐' 출시된다
강아지·고양이 피부면역 개선제 '아토카인 캡슐' 출시된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1.19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약품·일동바이오·이엘티, 업무협약
피부병 걸린 강아지. 사진 이미지투데이 © News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 자회사인 한수약품이 최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 이엘티사이언스(이사 최형규)와 업무협약을 맺고 강아지와 고양이의 아토피 피부면역 개선제인 '아토카인 캡슐'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수약품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에서 맺은 협약을 계기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아토카인 캡슐'의 원료를 공급하고 이엘티사이언스는 제조를 맡으며 한수약품은 동물병원에 유통⋅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토카인 캡슐'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아이디씨씨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건조물)을 함유한 반려동물 전용 면역 개선용 동물용의약품이다. 이 건조물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독자 개발해 생산하는 사균체배양물이다. 동물실험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 면역 과민 반응 등과 관련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동물약품 제조업체인 이엘티사이언스에서는 이 건조물을 활용해 아토피견에 대한 자체 시험결과 아토피 완화효과를 입증한 뒤 동물용의약품을 개발했다. 의약품에는 스테로이드와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아 어리거나 체력이 약한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한수약품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수약품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관련 시장 및 제품 수요 또한 가파르게 성장, 다변화하고 있다"며 "검증된 원료와 성분 등을 바탕으로 제품 및 브랜드의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가 독점 판권을 보유한 Δ반려견 종합백신 K5 및 코로나 백신 Cv Δ고통사·안락사 약품 T61 Δ눈물 얼룩 제거제 티어가드 Δ심장 건강용 동물약품 카디케어 츄어블 Δ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 등 반려동물용 품목과 연계해 '아토카인 캡슐' 홍보를 전개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수약품은 10월 26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이엘티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강아지와 고양이의 아토피 피부면역 개선제인 '아토카인 캡슐' 출시하기로 했다.(한수약품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