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3 (금)
엠씨스퀘어, 국내 최초 '강아지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 개발
엠씨스퀘어, 국내 최초 '강아지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 개발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1.11.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조견 위해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에 기증
임영현 엠씨스퀘어 대표는 19일 박혜선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사장(오른쪽)에게 '강아지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을 기증했다.(엠씨스퀘어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엠씨스퀘어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반려견-구조견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엠씨스퀘어에 따르면 이번 펫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6개월간 서울대 수의통합의학연구센터, 애니바이옴,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 엔딕, 지오엠씨 등 국내 반려동물 전문기관들과 공동연구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국내외 관련 문헌연구를 검토한 뒤 개의 정서안정을 위해 엠씨스퀘어 뇌파동조화 솔루션을 접목한 임상연구를 수행해 왔다.

임상연구 결과 엠씨스퀘어의 특수음향이 개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강아지의 성별, 나이, 친밀도, 체중, 과거병력 등에 따라 맞춤형 소리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밝혀낸 것은 세계 최초의 연구성과라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엠씨스퀘어는 유기동물의 복지와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케이펫페어에서 기증식을 열고 첫 번째 출시제품을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에 기증하기도 했다.

박혜선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보호 중인 동물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엠씨스퀘어 펫케어 솔루션은 건강한 반려동물부터 노령만성질환 및 호스피스케어 동물, 보호소의 동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현 엠씨스퀘어 대표는 "엠씨스퀘어는 뇌파동조화 및 뇌파유도 음원 개발과 적용효과의 임상데이터를 30년 이상 축적해 인간의 수면유도,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향상을 위한 원천기술과 첨단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개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안정과 수면유도에 도움이 되는 동물 전용 뇌 과학 솔루션 제품을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씨스퀘어는 1990년대~2000년대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는 '뚜뚜뚜뚜' 소리와 함께 뇌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올해 '슬립스퀘어'와 '힐링캡슐' 등 첨단 수면 뇌 과학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