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3 (목)
수의학교육인증원, 서울대에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
수의학교육인증원, 서울대에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
  •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2.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수의대, 스마트 강의실 구축 등 노력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은 21일 경기 성남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김용준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 김옥경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이사장, 한호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 뉴스1 최서윤 기자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은 21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수의학교육협의회, 한국수의과대학장협의회, 대한수의사회가 함께 설립한 수의학교육인증원은 농림축산식품부의 허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 기관이다.

인증원은 이날 경기 성남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을 열었다.

인증원에 따르면 서울대 수의대는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기준을 가볍게 통과했다. 인증 유효기한은 5년이다.

김용준 수의학교육인증원 원장은 "서울대는 지난해 수의학교육 인증 신청을 접수했고 올해 공정한 심사 끝에 통과가 됐다"면서 "인증을 축하하며 국내 수의학이 세계 수의 선진국 대열에 이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호재 서울대 수의대학장은 "스마트 강의실 구축 등 세계 일류 수준의 연구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을 계기로 한층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은 21일 경기 성남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을 열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