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8 (금)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개최…방역 힘쓴 공무원들 격려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개최…방역 힘쓴 공무원들 격려
  •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2.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류인플루엔자 등 동물질병 예방 공로자 수상
대한수의사회는 28일 경기 성남시 서머셋 센트럴 분당에서 '2021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을 열고 방역에 힘쓴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28일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을 열고 방역에 힘쓴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수의사회는 이날 경기 성남시 서머셋 센트럴 분당에서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을 갖고 7명의 공무원 수의사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동물방역 업무에 전념해 조류 인플루엔자 등 질병 예방, 축산업 발전과 공중보건 향상 등에 공로가 있는 공무원 수의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제정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개회사에서 "수의사 공무원들이 동물방역을 하다 다치기도 하고 고생을 많이 한다"며 "어떻게 하면 용기를 북돋아줄까 생각하다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상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자는 Δ이제용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장 Δ김은주 제주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 Δ서종억 강원도 동물방역과장 Δ임승범 충청남도 농림축산국장 Δ정대영 전라남도 동물방역정책팀장 Δ장명환 당진시 축산지원과장 Δ최영근 고양시 동물방역팀장이다.

행사를 후원한 유영국 케어사이드 대표는 축사를 통해 "수의사 분들이 국가 방역 일선에서 재난형질병 예방을 위해 힘들게 고생하는 것을 현장에서 함께 느끼고 있다"며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상을 한 임승범 국장은 "제가 받은 이 상은 현장에서 묵묵하게 일하는 공무원들을 대신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방역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