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3 (목)
안철수 "개농장 업종전환 적극 지원…동물과 함께 행복한 나라"
안철수 "개농장 업종전환 적극 지원…동물과 함께 행복한 나라"
  •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승인 2022.01.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에게 학대 받고도 손길 반기는 강아지에 마음 아파"
"동물 학대·유기 방지 노력…쓰담쓰담 동심(動心)공약 곧 발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7일 오전 동물보호단체 위액트 남양주 대피소에서 봉사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2022.1.7/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17일 "국가 차원에서 동물의 존재와 권리를 인정하고 그에 걸맞은 사회적 책무를 다해야 한다"며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난주 동물구호단체 '위액트'(we.a.c.t)를 찾아 봉사 활동을 했는데 사람에게 학대받고도 사람의 손길을 반기는 보호소 강아지들의 모습이 정말 귀여우면서도 마음 아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동물 학대와 유기를 방지하고 보호를 강화할 정책을 마련하겠다"면서 "개 식용에 대해서는 이미 2017년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고 밝혔다.

그는 "개농장, 번식장 등의 폐쇄를 위해 농장주, 정부, 동물보호단체 합의로 중장기 로드맵을 만들어 점진적,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개농장, 번식장 사업주의 업종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지자체 직영 동물보호센터를 확충하고 보호 수준을 높이겠다"며 "유기·유실되거나 학대받던 동물들이 구조된 후 고통 속에 방치되지 않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동물과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정책은 종합해 차후 발표하겠다"며 "동물과 함께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쓰담쓰담 동심(動心) 공약을 만들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