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3 (금)
[해피펫툰]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누구나 한번은 겪게 될 '펫로스'
[해피펫툰]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누구나 한번은 겪게 될 '펫로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가의 수의사 이야기 33화
[편집자주]한인가 수의사는 수의과대학 졸업 후 13년째 임상수의사의 길을 걷고 있다. 동물병원에서 일하면서 경험한 재밌는 에피소드와 반려동물 정보를 나누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그림을 올리는 중이다. 스케치북에 연필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그는 아이를 키우며 평범한 일상을 사는 우리 이웃이다. 일상 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다는 한 수의사. 그의 웹툰 '수의사 이야기'를 소개한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겪게 될 '펫로스'. 반려동물을 떠나보낼 준비를 하지 않으면 잃고난 후 상실감에 빠져 힘들어질 수 있다. 이를 '펫로스 증후군'이라고 한다. 반려동물이 우리 곁을 떠난 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글·그림 한인가 수의사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해피펫툰 © 뉴스1




무지개다리를 건넌 강아지. 해당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