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13 (토)
올해 달라지는 반려동물 정책은?…오는 26일 위들아카데미 진행
올해 달라지는 반려동물 정책은?…오는 26일 위들아카데미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1.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생활의 이슈' 유튜브 라이브 방송
위들아카데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26일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1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수의사 신문 데일리벳의 대표인 이학범 수의사가 '반려생활의 이슈'를 주제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여러 반려동물 정책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2년 변경되는 반려동물 정책과 꼭 알아둬야 할 법, 펫티켓 등을 꼼꼼하게 알아볼 계획이다.

이학범 대표는 "최근 반려동물 진료비 공시제에 대해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의 관심이 크다"며 "무엇이 언제 어떻게 적용되는지 제대로 알려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잘못 알고 있거나 자칫 헷갈릴 수 있는 내용을 이번 기회를 통해 정확하게 알고 생활에 적용하면 좋겠다"며 "예를 들어 죽은 반려동물을 자기 땅에 묻는 것은 합법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불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