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43 (금)
노령동물 건강관리 어떻게? 안락사는?…위들아카데미, 23일 진행
노령동물 건강관리 어떻게? 안락사는?…위들아카데미, 23일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2.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아 수의사, '노령 반려동물의 케어' 강의
위들아카데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23일 '노령 반려동물의 케어'를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8일 위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헬스앤메디슨에 따르면 14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충북대학교 동물병원 동물행동의학 임상교수인 김선아 수의사가 '노령 반려동물의 케어'를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해마루동물병원의 케어센터장으로 근무하며 노령 반려동물 케어와 펫로스에 대한 전문 경험을 쌓아왔다. 현재는 행동의학을 연구중이다.

그는 방송을 통해 노령견과 노령묘의 전반적인 건강관리 방법과 노령 반려동물을 반려하는 보호자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특히 호스피스, 안락사 등 다소 민감하지만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도 조언할 계획이다.

김 교수는 "노령동물을 반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물병원 선택이 중요하다"며 "아프기 전에 미리 믿을 수 있는 동네 로컬 병원과 2차 병원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동물병원 선택 기준은 물론, 호스피스의 정확한 개념과 안락사에 대해 이해하길 바란다"며 "보호자들이 노령동물을 케어하는 것을 조금 더 편하게 받아들이고 더 잘 슬퍼하기 위해 마지막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라이브 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도 풀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 중 첫 번째다. 3월에는 '펫로스'(심용희 한국마즈 학술지원 팀장), 4월에는 '펫보험'(심준원 펫핀스 대표)을 다루며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