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3 (목)
[가족의 발견(犬)]"은퇴한 검역탐지견들, 사랑으로 입양해주세요"
[가족의 발견(犬)]"은퇴한 검역탐지견들, 사랑으로 입양해주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2.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들
새 가족을 찾고 있는 은퇴 검역탐지견 핑퐁(농림축산검역본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농축산물 검역탐지견(사역견)으로 활약하다 은퇴한 10마리의 개들이 새 가족을 찾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오는 3월 4일까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은퇴 검역탐지견들의 새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 민간 무상 분양 공고를 진행한다.

검역본부에 따르면 입양 준비 중인 개들은 비글 종이다. 모두 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며 중성화 수술도 완료했다.

각양각색 매력을 가진 10마리의 예비 반려동물(반려견)들을 소개한다.

Δ화이트(2011년생 수컷 12.5㎏)
탐지견센터에서 최고 인기를 자랑한다. 같은 탐지견들끼리도 잘 지내고 매일 보는 사람도 반긴다. 운동신경이 뛰어나서 어질리티를 즐길 줄 아는 견공이다.

Δ파랑(2011년생 수컷 14.7㎏)
엉덩이에 동그랗고 귀여운 점이 있다. 당차면서도 간식 등 원하는 것이 있으면 차분히 앉아서 기다린다. 사람을 많이 좋아해서 졸졸 따라다니고 애교도 많다.

Δ주황(2011년생 수컷 15.9㎏)
털 색깔이 주황이고 목에 산 무늬가 있다. 한번만 알려줘도 척척 잘해낼 정도로 똑똑한 강아지다.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밝은 모습으로 좋은 에너지를 나눠준다. 부르면 빠르게 뛰어온다.

Δ에코(2017년생, 수컷, 15.2㎏)
몸에 점무늬가 매력이다. 신나게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하고 에너지가 넘쳐서 장난도 잘 친다. 목소리가 허스키해서 한번만 들어도 기억에 남는다. 훈련할 때는 차분하게 따라온다.

Δ블랙(2012년생, 수컷, 12.4㎏)
몸에 검정 털이 많다. 사람을 좋아해서 관심 받으면 행복해한다. 운동장에서 뛰어 놀다가도 사람이 보이면 멀리서 달려온다. 간식 등 원하는 것이 있으면 점프하며 애교를 부린다.

Δ마치(2012년생, 수컷, 13㎏)
이마에 새싹 무늬가 있다. 동그랗고 초롱초롱한 눈으로 사람을 바라본다. 작은 체구와 귀여운 얼굴 뒤에 단단한 몸은 반전 매력이다. 산책을 할 때 흥분하지 않고 차분하게 다닌다.

Δ노랑(2011년생, 암컷, 14.6㎏)
길쭉한 몸매가 매력적이며 깔끔하고 차분한 성격을 지녔다. 운동장에서 뛰어놀 때는 에너지가 넘친다. 우체국에서 탐지견으로 활약한 경험이 있어서 테이블에도 폴짝 잘 올라간다.

Δ남이(2011년생, 수컷, 13.1㎏)
사람에게 안기는 것을 좋아한다. 다리가 좋지 않아 장애물이나 격하게 뛰는 활동은 못한다. 하지만 운동장에서 가볍게 뛰는 것은 좋아한다. 누구와도 잘 지내는 친화력이 무기다.

Δ금강(2009년생, 수컷, 18.3㎏)
하얀 얼굴에 똘망똘망한 눈망울을 가졌다. 나이가 있어서 활발하게 뛰지는 못한다. 하지만 여유롭게 이곳저곳 냄새를 맡고 사람과 함께 발 맞춰 걷는 것을 좋아한다. 간식이 먹고 싶을 때면 눈을 마주치며 앞발을 내민다.

Δ핑퐁(2020년생, 암컷, 8.9㎏)
탐지견센터에서 가장 빠른 날쌘돌이다. 작은 체구로 토끼같이 뛰는 모습이 귀여워서 훈련사들이 힘들어도 계속 같이 뛰게 된다. 운동장에 떨어진 솔방울을 보면 신나게 뛰어간다.

탐지견 입양 신청과 프로필 등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검역본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가족의 발견' 코너는 53년 역사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응원합니다. 로얄캐닌은 가족을 만난 입양동물(강아지, 고양이)들의 행복한 새 출발을 위해 사료 등을 선물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은퇴 검역탐지견 분양 공고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