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15:38 (일)
"모든 반려동물 잘 걷는 날 오길"…VIP한방재활센터 4주년 특강 개최
"모든 반려동물 잘 걷는 날 오길"…VIP한방재활센터 4주년 특강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4.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에서 특강 진행
신사경 VIP동물한방재활센터 대표원장이 6일 개원 4주년을 맞아 '반려동물 20년 장수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VIP동물의료센터 내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성북점이 6일 개원 4주년을 맞아 '반려동물 20년 장수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 앞서 최이돈 VIP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은 축사를 통해 "처음 한방재활센터 설립 제안을 듣고 반려동물들을 위해 필요한 분야라는 생각이 들어 추진하게 됐다"며 "4년이 지난 후 청담점도 생기고 동물한방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시설을 갖추는 병원들이 많이 늘어난 것을 보니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치 유니버시티의 CVA(동물침치료인증)를 취득한 수의사와 한의사의 강의가 이어졌다. 치 유니버시티는 미국의 한방수의학 및 대체보완수의학 전문 교육기관이다. 지난 2016년부터 한국지사인 치코바를 통해 교육을 듣고 시험을 통과하면 CVA를 취득할 수 있다.

강사들은 Δ우리 아이 관절 척추 건강하게 오래오래 비법(안승엽) Δ아가, 엄마가 너도 PRP랑 줄기세포 해줄게(이은구) Δ우리 아이 오래 살리는 장수음식(나상민) Δ우리 아이 자세 괜찮은가요? 운동도 알려주세요(김수현) Δ한의사가 바라본 동물한방재활(김익성) Δ활력 쑥쑥 기분 짱짱 홈마사지(최혜정) 등 다양한 주제로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사장인 신사경 VIP동물한방재활센터 대표원장은 '건강을 지키는 경락 마사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마사지 방법을 알려줬다.

신 원장은 "동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면 다리가 불편해지고 디스크도 온다. 그래서 침도 맞고 재활치료도 하는 것"이라며 "마사지는 반려동물과 교감하면서 집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강아지, 고양이의 20세 장수를 위해서는 나이가 들기 전에 평소 집에서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든 반려동물들이 아프지 않고 잘 걷는 날이 오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보호자들과 만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VIP동물의료센터 내 VIP동물한방재활센터 성북점이 6일 개원 4주년을 맞아 '반려동물 20년 장수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