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3 (목)
펫저축·펫보험 필요한 이유는…위들아카데미, 27일 라이브 방송
펫저축·펫보험 필요한 이유는…위들아카데미, 27일 라이브 방송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4.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들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위들아카데미'가 오는 27일 '펫금융'을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22일 위들아카데미에 따르면 16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반려동물 생활금융 플랫폼인 펫핀스의 심준원 대표가 펫저축과 펫보험 상품 등에 대해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동물병원 진료비 지원을 위한 펫보험이 활성화되려면 질병코드 표준화가 먼저 시행돼야 한다. 사람의 경우 감기에 걸리면 어떤 치료와 처방을 해야 하는지 표준화돼 있다.

반면 강아지, 고양이는 아직 질병코드가 없어서 보험 적용이 까다로운 상황이다. 이 때문에 질병 표준화 이후 진료항목 표준화, 공시제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심 대표는 "펫금융이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저축이 유리한 경우가 있고 보험이 더 이득인 경우가 있다. 이번 방송에서 회사별 상품의 보장내용과 서비스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기준 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월 첫 라이브를 시작한 '위들아카데미'는 이달부터 반려동물 콘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가 운영한다. '라스펙트'는 헬스앤메디슨의 위들아카데미 제작팀이 독립해 설립했다.

라스펙트 관계자는 "위들아카데미는 반려동물 무료 교육 플랫폼으로 시작했다"며 "앞으로는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