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3 (금)
정읍시, 동물용 의약품 취급업소 15곳 일제점검
정읍시, 동물용 의약품 취급업소 15곳 일제점검
  •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승인 2022.05.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정읍시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동물용 의약품 취급업소 15곳을 대상으로 의약품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정읍시 한 애견카페 내부(정읍시 제공)© 뉴스1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동물용 의약품 취급업소 15곳을 대상으로 의약품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동물용 의약품 취급업소 점검 추진 계획에 따라 동물용 의약품을 수거·검정 의뢰하는 등 부적합 제품의 유통을 사전 차단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점검대상은 지역 내 동물약국과 동물병원으로 주요 점검내용은 수의사의 처방전 준수 여부와 판매업소의 시설 적정 여부, 유효기간 경과 제품 판매 여부 등 동물용 의약품 취급규칙 제22조(준수사항) 위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확인서 징구 등 행정처분을 하고, 부적합 약품은 수거·폐기 처분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동물용 의약품 구매 시 유효기간 경과 여부와 무자격자 판매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적합한 동물약품의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