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6:58 (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된 수의사 봤더니…"화재 때 이웃 구해"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된 수의사 봤더니…"화재 때 이웃 구해"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5.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진 수의사, 울산 아파트 화재 사건 시민영웅
2020년 울산 화재 때 주민들을 구한 이승진 수의사(이승진동물의료센터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최근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된 수의사는 울산 대형 화재 사고 때 이웃을 구한 시민영웅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대한수의사회에 따르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수의사 이승진씨가 포함됐다.

이번 취임식에 참석한 국민희망대표들은 국민통합초청위원회가 추천한 인사들이다.

이씨의 경우 2020년 울산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대형 화재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웃들을 구했다.

사고 발생 초기 33층 건물 외벽 전체가 불길에 휩싸일 정도로 위험했다. 해당 아파트 거주자로 옥상 구조를 잘 알고 있던 이씨는 불이 나자 옥상으로 대피를 시도했다.

대피 도중 어린 학생을 포함한 주민 23명이 복도에 모여 있는 모습을 본 이씨는 그냥 지나치지 않고 이들과 함께 옥상으로 대피했다.

이후 도착한 소방관의 안내에 따라 전원 무사히 계단을 통해 현장을 탈출할 수 있었다.

이씨는 사건 발생 후 입주민들의 강아지, 고양이를 무료 진료했다. 또한 소방공무원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뿐 아니라 생명존중대상을 받고 상금으로 지급된 1000만원을 동물보호소에 후원하는 등 선행을 베풀었다는 것이 수의사회의 설명이다.

대한수의사회 관계자는 "울산시수의사회장인 이승진 수의사는 대형 화재 현장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이웃들을 도왔다"며 "또 소방공무원과 동물보호소에 기부하는 등 우리 사회 모범이 돼 국민희망대표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승진 수의사 프로필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