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7:43 (금)
펫프렌즈, 가정의 달 맞아 동물보호 나서…나비야사랑해 등 후원
펫프렌즈, 가정의 달 맞아 동물보호 나서…나비야사랑해 등 후원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5.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보호단체에서 진행하는 바자회 기부
펫프렌즈는 나비야사랑해 등 동물보호단체에서 진행하는 바자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펫프렌즈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가정의 달을 맞아 동물보호단체인 '행동하는 동물사랑'과 '나비야 사랑해'에 잇따라 후원한다.

사단법인 행동하는 동물사랑은 유기동물의 구조, 보호, 사회화 및 입양을 위한 비영리 단체다.

펫프렌즈는 오는 14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열리는 행동하는 동물사랑 설립 10주년 기념 바자회에 사료와 간식, 건강보조식품 등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동물들의 병원비와 사료 구입, 보호소 시설 개선 등에 쓰인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보호단체인 사단법인 나비야 사랑해에서 진행하는 바자회도 후원한다. 나비야 사랑해는 서울 지역 2곳, 인천 지역 2곳에서 약 180여 마리 이상의 고양이 보호소를 운영하며 유기묘 구조 및 보호활동을 활발히 이어 나가고 있다.

펫프렌즈는 올해 13회째인 나비야 사랑해 바자회를 위해 사료와 간식, 건강보조식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바자회를 통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과 고양이들의 치료, 보호소 운영 등에 사용된다. 바자회는 오는 28일 서울 용산구 백범로에서 진행된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유기동물을 위한 바자회나 봉사활동 등이 줄어들어 지원이 절실한 보호단체들이 늘어났다"며 "전 직원의 60% 이상이 반려인으로 구성된 펫프렌즈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고통받는 동물들을 위한 나눔에 지속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