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3:53 (금)
'반려동물사랑 영상 공모전' 개최…태권도로 생명존중 알린다
'반려동물사랑 영상 공모전' 개최…태권도로 생명존중 알린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5.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수의사회, 문화국제교류운동본부 등 주최
'2022 반려동물사랑 영상 공모전' 시상식이 2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렸다.(서울시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2 반려동물사랑 영상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는 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최영민)와 한국문화국제교류 운동본부(이사장 위호인, ICKC),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KTA)가 공동 주최했다.

27일 서울시수의사회에 따르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생명존중 정신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영상 공모전에는 150여편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열띤 관심과 호응이 이어졌다.

이번 시상식의 총 상금은 1200만원으로 총 14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예의 대상은 '뚱이와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출품한 원은재씨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소중한 내 친구 모모'를 응모한 모모팀(대표자 봉승관), 우수상은 애니메이션 '펫히어로즈'의 햄똘팀(대표자 전유현) 및 '나의 가족, 보리'를 출품한 신수진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밖에 10명(팀)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작 수상작은 향후 대한태권도협회 소속 국내 1만여 태권도장을 포함해 전 세계 태권도 회원국의 유소년·청소년 태권도 수련생들이 보고 즐기는 동물사랑·생명존종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ICKC 공식 유트브 채널 'Taekwondo Animal TV'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는 올해부터 ICKC,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 등 주요 태권도 단체와 함께 태권도 교육과 결부된 '동물사랑·생명존종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