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23 (수)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플랫폼 개설…정책·입양정보 한눈에 본다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플랫폼 개설…정책·입양정보 한눈에 본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6.0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생명존중 가치 알리고 소통 공간 역할 계획"
사진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경기도의 동물보호복지 정책·사업과 반려동물 입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이 8일 개설됐다.

도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경기도가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확산을 도모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키우지 않는 사람 모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디지털, 문화, 동물보호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얻어 플랫폼을 제작해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영 동물보호센터인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와 경기도반려동물입양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플랫폼을 통해 구조·보호 중인 반려동물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입양이나 임시 보호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입양을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유기견 돌봄 봉사 등에 참여하거나 야생동물학교·생태학습장 견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자원봉사 신청', '견학 신청' 등의 코너도 개설했다.

그 뿐 아니라 도의 동물보호복지 관련 사업과 정책, 각종 행사는 물론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야생동물학교, 반려동물 입양센터 등 도에서 운영하는 시설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다.

박경애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반려동물의 입양과 보호, 나아가 야생동물 보호 등 생명 존중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며 "동물보호복지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