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3 (목)
한국조에티스, VIP심포지엄 개최…반려동물 피부질환 정보 나눈다
한국조에티스, VIP심포지엄 개최…반려동물 피부질환 정보 나눈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6.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 대상 스피커 투어…7월, 9월 2차례 진행
조에티스가 수의사대상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조에티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조에티스(대표 박성준)가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반려견 피부질환에 대한 전문 지식과 정보 공유를 위한 스피커 투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피커 투어는 알레르기성 피부질환과 처방에 대한 최신 정보를 나누고 수의사들의 질환 처방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의 'VIP 심포지엄'으로 이름 붙였다.

조에티스(Zoetis)에 따르면 심포지엄은 오는 7월 17일 수원, 9월 4일 서울에서 각각 진행한다. 강연을 녹화해 10월 16일 라이브 송출함으로써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수의학 박사인 강정훈 박사가 나선다. 강 박사는 수의피부과학을 전공했다. 강의 주제는 강아지용 피부질환 제품인 아포퀠(Apoquel)과 사이토포인트(Cytopoint) 처방의 다양한 케이스 공유다.

한국조에티스 관계자는 "임상 진료와 연구 활동으로 헌신을 다하는 수의사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심포지엄을 기획하게 됐다"며 "반려견 피부질환 진료사례를 조금 더 깊이 있게 다뤄 아포퀠과 사이토포인트를 접목한 치료법의 지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에티스는 올해 심포지엄을 계기로 향후 수의사 대상 정기 강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