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8 (금)
부산수의콘퍼런스 8월20~21일 개최…동물 임상 강의 주제는
부산수의콘퍼런스 8월20~21일 개최…동물 임상 강의 주제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6.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 대상 강의…내과, 외과 등 다양한 내용
2022 부산수의콘퍼런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임상 학술행사인 '2022 부산수의콘퍼런스'(부산수의컨퍼런스)의 강사진이 공개됐다.

21일 부산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에 따르면 오는 8월 20일과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유명 수의사와 교수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8월 20일에는 응급과 내과·외과·피부를 주제로 유도현 경상대학교 교수와 김진경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원장 등이 강의를 진행한다.

8월 21일에는 내과·외과·영상을 주제로 서경원 서울대학교 교수가, 피부·내과와 관련해서는 김성수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외과·진단검사에 대해서는 배보경 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 학술 수의사 등이 연자로 나선다.

영상·행동과 관련해서는 허찬 울산24시에스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강아지 행동에 대해서는 설채현 놀로 행동클리닉 원장 등이 강의를 한다.

'미야옹철의 냥냥펀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명철 수의사와 박자실 다솜고양이메디컬센터 내과원장은 고양이 행동과 질환에 대해 각각 강의할 계획이다.

권기윤 부산수의콘퍼런스 위원장은 "코로나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대면 행사를 열게 됐다"며 "1인 동물병원에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의 실전 세미나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수의사, 수의대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수의사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2022 부산수의콘퍼런스 강의 시간표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