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38 (토)
국경없는 수의사회, 르완다 지부장에 고민수 수의사 임명
국경없는 수의사회, 르완다 지부장에 고민수 수의사 임명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6.27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와 '마당개 중성화 프로젝트' 진행
김재영 국경없는 수의사회 대표(오른쪽)는 26일 경기 안성시 삼죽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고민수 수의사를 르완다 지부장으로 임명했다.(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국경없는 수의사회(대표 김재영)가 수의사 고민수씨를 르완다 지부장으로 임명했다.

27일 수의사회에 따르면 전날 경기 안성시 삼죽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마당개 중성화 프로젝트' 종료 후 고씨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전남 목포에서 수의사 활동을 한 고씨는 지난 2009년 르완다로 떠나 현지에서 의과대학을 다녔다. 이후 그곳에서 의료 봉사를 하며 현지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김재영 대표는 "향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광견병 퇴치 활동 등 봉사를 계획 중"이라며 "고민수 수의사가 르완다 지부장이 됐으니 아프리카 봉사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26일 안성시와 함께 삼죽면 주민들이 키우는 개들을 대상으로 '마당개 중성화 수술'을 진행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26일 경기 안성시 삼죽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마당개 중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수의사회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