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3 (금)
우리 강아지는 어떤 성향?…포동, 반려견 성향분석 출시
우리 강아지는 어떤 성향?…포동, 반려견 성향분석 출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8.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동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훈련사가 찾아가는 서비스 '포동'(fordong)이 반려견 성향분석(DBTI)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포동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반려견 성향분석은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과 공동 연구 끝에 만들었다.

전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 성향을 확인하는 문항을 개발하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포동의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했다.

주요 성향은 △야생성 △의존성 △관계성 △활동성 4가지로 나눠서 분석했다.

이 서비스는 본능 성향, 환경 적응력, 개와 사람 간 관계를 통한 사회화 정도를 기반으로 반려견의 성향을 분석해 전반적인 성격과 유의사항, 양육 방법을 제시해 준다.

또한 현재 반려견의 △행복도 △보호자 점수 △활동 에너지 △교감 능력 △산책지수 등도 알려준다. 게시판을 통해 고민상담도 할 수 있다.

포동 관계자는 "반려견 성향분석은 강아지와 보호자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한 검사"라며 "이 조사를 통해 강아지의 성격을 다각도로 이해하고 그에 맞게 양육해 반려견이 사회 구성원의 하나가 돼 밝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포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