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48 (토)
"강아지도 명함 있어요"…킥크랩, 반려견용 모바일 명함 기능 추가
"강아지도 명함 있어요"…킥크랩, 반려견용 모바일 명함 기능 추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8.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얼독 명함(킥크랩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나라비전의 사내 벤처 프로젝트팀 킥크랩이 반려견 데이터를 관리해주는 모바일 앱 다이얼독에 '댕댕이 명함'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킥크랩에 따르면 다이얼독에 새롭게 추가한 댕댕이 명함은 강아지 미용, 유치원, 호텔링 등 서비스 이용 시마다 반려견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견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이얼독의 댕댕이 명함은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미 등록된 반려견일 경우 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저장된 기존 반려견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반려견의 기본 정보뿐 아니라 성격과 성향에 따른 펫티켓 가이드 문구를 작성할 수 있고 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킥크랩 관계자는 "아직은 명함 제작 및 SNS 공유하기 기능만 있는 단계"라며 "향후 반려견의 신원 인증 수단 및 반려견을 잃어버렸을 때 신고 기능을 명함에 접목하는 등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