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8 (금)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노사 협력하고 상생"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노사 협력하고 상생"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8.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열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시상식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왼쪽)과 정현진 한국엘랑코동물약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엘랑코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엘랑코동물약품(대표 정현진)이 지난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시상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기업 일자리 창출 성과를 공유, 확산 및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00곳을 으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정기 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세무조사 유예 등 우대혜택을 받으며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된다.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은 2020년 바이엘동물약품사업부의 인수합병 이후 전 직원의 고용안정화를 위해 노사가 협력하며 상생하고 있다.

또 장기근속자에 대한 안식휴가제도, 매년 7일의 재충전휴가 부여 등 직원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영위하도록 지원한다. 이뿐 아니라 정년퇴직자를 촉탁계약해 정년 이후에도 계속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정현진 대표는 "엘랑코동물약품은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한국에 생산시설을 갖춘 기업"이라며 "근로자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고객에게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는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시상식이 열렸다.(엘랑코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