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8 (토)
제32회 전국수의학도축전 '벳플릭스' 개막…전국 10개 수의대 참가
제32회 전국수의학도축전 '벳플릭스' 개막…전국 10개 수의대 참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8.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벳플릭스 포스터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제32회 전국수의학도축전'이 15일 광주 전남대학교에서 개막했다.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교류하는 이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됐다.

행사 기획단(공동위원장 윤형철, 이진환)에 따르면 총 4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간편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NETFLIX)를 표방해 벳플릭스(VETFLIX)를 메인 테마로 내세웠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수요조사와 메인 테마에 맞춰 △미니게임 △밴드 공연 △강연 △물총게임 △먹거리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미니게임의 경우 축제 테마에 맞게 변형한 '마피아 게임'과 연계되도록 기획단이 고안한 독창적인 방식이 눈길을 끌었다.

행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수의과대학생 간 교류를 다시 되살리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도움을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하다"고 말했다.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SKY동물메디컬그룹을 비롯해 △벳아너스 △광주광역시수의사회 △대한수의사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 △그린벳 △대웅펫 등이 후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