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7:23 (수)
부산시수의사회-한국고양이수의사회 '맞손'…"수의계 발전 도모"
부산시수의사회-한국고양이수의사회 '맞손'…"수의계 발전 도모"
  • (부산=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8.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성장과 발전, 전문성 향상 위해 업무협약
부산시수의사회와 한국고양이수의사회는 21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부산=뉴스1) 최서윤 기자 = 부산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와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KSFM)가 수의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지난 21일 부산수의콘퍼런스(부산수의컨퍼런스)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상호 성장과 발전, 회원의 권익증진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들은 앞서 이번 콘퍼런스를 공동 개최하며 교육 프로그램에 박자실 이기쁨 김명철 수의사를 고양이 전문 강사로 투입했다.

김지헌 고양이수의사회장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긍정적 인식이 형성되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고 있다"며 "부산시수의사회와 함께 고양이 건강증진과 수의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1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는 부산수의콘퍼런스의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고양이 관련 강의가 진행됐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