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8 (토)
대한수의사회-美 콜로라도주립대, 수의학 발전 위한 업무협약
대한수의사회-美 콜로라도주립대, 수의학 발전 위한 업무협약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9.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수의사회는 8월 24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대한수의사회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는 최근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이하 CSU)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수의사회에 따르면 지난달 24일(현지시간) 콜로라도주립대를 방문해 상호교류를 통한 수의학 교육의 발전과 국내 수의사들의 교육 기회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대학은 1879년 수의학 교육을 시작한 이래 동물 암 연구, 진단의학 등 수의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수의학 발전과 동물의 건강증진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미국수의사회(이하 AVMA) 교육위원회의 수의학교육인증을 획득할 당시 AVMA측 실사단에 CSU 교내 평가인원들이 소속돼 국내 수의계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수의 학술 연구에 대한 상호협력, 상호교류를 통한 수의사의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양질의 교육 기회에 대한 국내 임상 수의사들의 관심과 열망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미국 수의과대학 중에서도 상위권으로 분류되는 CSU 수의과대학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수의사회는 내년 3월 응급외과 단기 교육과정을 포함한 CSU 수의과대학 시설 및 지역 동물병원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달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