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48 (목)
서울시체육회-대한수의사회, 사람·동물 건강증진 위해 '맞손'
서울시체육회-대한수의사회, 사람·동물 건강증진 위해 '맞손'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9.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보호·복지 사회적 실천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박원하 서울시체육회장(왼쪽)과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26일 서울 중랑구 서울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서울시체육회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박원하)와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사람과 동물의 건강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6일 서울 중랑구 서울시체육회 회의실에서 '동물보호·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실천 및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생명다양성 존중과 동물보호 캠페인을 확산하고 반려견과 함께 하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발굴하기로 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체육회와 수의사회가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들도 함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원하 서울시체육회장은 "요즘처럼 반려동물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사람과 동물의 상호 건강증진을 위해 유익하고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발굴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수의사회와 서울체육 발전에 좋은 협력관계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원하 서울시체육회장(왼쪽 세번째)과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왼쪽 네번째)은 26일 서울 중랑구 서울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